기사요약
- 카드사들이 애플페이 제휴를 두고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. 현대카드가 우선 유치한 애플페이의 효과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이다.
- 애플페이 결제를 위한 단말기 보급과 매장 수용도가 부족하고, 각종 수수료 부담도 있는 만큼 실적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미지수다.
-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의 온·오프라인 결제 확장 전략에 대응하기 위해 카드사들은 공동으로 제휴를 맺으며 비용을 낮추려는 방안도 고민 중이다. 삼성페이는 카드사들에게 추가 수수료를 요구할 수 있다는 뉘앙스를 풍기며 압박을 가하고 있다.
[1mm금융톡]관망하는 카드사들…애플페이 확산 느려질수도 (naver.co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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